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바로가기 서비스

인물포커스

전남대병원 박근숙 특수간호과장 교육부장관 표창

작성 : 본원 홍보실 / 2020-11-16 10:49

전남대병원 박근숙 특수간호과장
‘국민교육발전 유공’ 교육부 장관 표창

전남대병원 박근숙 특수간호과장

<사진설명 : 
전남대병원 박근숙 특수간호과장 >
 
전남대학교병원 박근숙 특수간호과장이 최근 국민교육발전 유공으로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교육부는 2020년 국민교육발전 유공 포상에서 박근숙 과장이 평소 간호 교육과 환자 및 보호자 대상 안전 교육 등으로 병원 내 감염 예방 및 안전관리에 기여한 공로로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국민교육발전 유공 포상은 투철한 교육관과 사명감으로 교육 전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등을 선발·포상해 그 공을 기리고 교육발전의 기풍을 진작시키고자 마련된 것이다.
 
박근숙 과장은 전남대어린이병원·응급실·중환자실·분만실을 담당하는 특수과장으로 근무하면서 중환자들을 위한 최신 간호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간호사 및 보조인력 교육에 힘써왔다.
 
특히 감염 취약 부서를 관리하면서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환자 및 보호자용 교육자료도 제작해 정기적으로 교육을 시행했다.
 
또 코로나19 발생 후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면서 환자 분류 및 진료 프로세스 알고리즘을 수립해 의사와 간호사의 선별진료소 대응 절차 및 선별진료소 간호사 업무 분장 등 로드맵을 마련해 안전한 선별진료소 운영에 최선을 다했다.
 
평소 신규간호사들의 업무 부적응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져온 박근숙 과장은 신규 간호사의 현장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요인들간의 관게를 검증하는 내용의 ‘상급종합병원 신규간호사의 현장적응 구조모형’이라는 논문제목으로 전남대학교 간호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박근숙 과장은 “해당업무를 맡은 간호사면 누구나 이행할 수 있는 것인데 큰 표창을 받게돼 쑥스러우면서도 기쁘다” 면서 “앞으로도 환자와 의료진의 안전 그리고 병원 내 감염 방지를 위해 보다 노력하는 간호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객만족도 평가
  • 현재만족도90.0%